프레디의 피자가게 3탄 게임하기 (Five Nights at Freddy's 3)

 

 

프레디의 피자가게 3탄 게임하기 (Five Nights at Freddy's 3)

스콧 코슨이 제작한 프레디의 피자가게 3번째 시리즈입니다.

공포의 집 오픈하기 전 경비를 보는 주인공 시점으로 진행됩니다.

스토리를 정리하자면 공포의 집이 개장되기 전, 어느 날 퍼플가이가 자신이 죽인 아이들을 피하려고 스프링보니 슈트에 들어갔지만, 날이 습해 용수철 장치가 망가져서 죽게 되었고 어느날 공포의 집이 생기면서 퍼플가이의 영혼이 깃든 스프링보니를 가져가기로 했지만 많이 낡아서 부서져 있었습니다. 바로 그게 스프링트랩이죠. 그리고 팬텀 프레디, 폭시, 치카는 환기 설비가 나가서 보이는 환각 애니매트로닉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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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략

1. 게임 도중 음산한 브금이 깔릴 때가 있는데, 이는 스프링트랩이 캠 5번 구역 안으로(캠 5,4,3,2,1, 경비실 앞, 플레이어 바로 앞) 들어왔거나 프레디가 경비실 앞을 지나가는 경우이다. 스프링트랩이 캠 2번 구역 안으로 들어오면 소리가 더 커진다.

2. 스프링트랩이 경비실 칸막이 앞에 왔을 경우 빠르게 2번캠에 오디오를 재생해야 한다. 스프링트랩이 경비실 칸막이 앞에 도착한 후 일정시간이 지났을 때 캠을 켜거나 수리창을 여는 등의 딴짓을 하면 순식간에 캠 1번 지역으로 이동하니 주의. 이 경우 스프링트랩은 플레이어의 바로 앞과 1 번캠에서만 활동하며 더 이상 스프링트랩을 뒤로 유도할 수 없다.

3. 환각에 의해 점프스퀘어가 일어날 경우 플레이어가 눈을 감았다 뜨는 듯한 시야가 흐려지는 연출이 일어나는데 이때 스프링트랩이 순식간에 플레이어가 있는 경비실 쪽으로 근접해 온다. 즉, 9번이나 10번캠 등의 안전한 위치에 스프링트랩을 잘 유도하고 있었더라도 환각공격 한번에 스프링트랩이 5번 캠 안으로 들어올 수 있다는 얘기다.

4. 스프링트랩은 이동할 때마다 소리를 내는데, 특히 환풍구로 이동을 시도할 경우 꽤 큰 소리가 난다 (쿵 쿵 쿵 쿵). 소리를 작게 해 두고 플레이하면 환풍구로 이동하는 스프링트랩을 인지하기 힘드니 소리는 크게 해 두는 게 좋다.

5. 4번째 밤부터 8번캠에 퍼펫이 나오는데, 이를 보고 피하는건 매우 어렵다. 퍼펫은 형상이 작고 희미하여 식별하기가 어렵고 8번캠에 퍼펫이 있을 경우 매우 빠르게 환각에 걸리기 때문이다. 즉, 플레이어가 8번캠의 퍼펫을 눈으로 인지했을 때 이미 환각에 걸려있을 확률이 높다는 얘기다. 또한 스프링트랩의 빠른 이동을 유도하고 프레디의 추가 환각을 볼 수 있으니 8번캠을 볼땐 스프링트랩이 있는지 확인할 정도로만 짧게 확인하고 바로 다른 캠을 보는게 좋다.

6. 5번째 밤부터는 시스템의 고장이 매우 잦으니 오디오를 한번 틀어주고 고장이 나지 않았더라도 오디오를 수리해 주는 게 좋다.
두 개 이상의 장비가 고장 났을 경우 모든 장비를 수리하는 기능이 속도가 더 빠른데, 선택을 잘해야 한다. 오디오가 고장 나면 아예 재생할 수 없지만 카메라는 고장 나더라도 스프링트랩이 플레이어가 보고 있는 캠으로 이동해 오면 노이즈가 일어나니 스프링트랩의 대충 위치를 알고 있다면 오디오만 먼저 고친 후 오디오를 재생해 주는 등의 센스가 필요하다.

7. 가장 까다로운 환각은 폭시인데, 플레이어의 시야 기준 왼쪽에 서있다가 일정 각도 이상 고개를 돌리면 갑자기 플레이어를 덮친다. 4번째 밤부터는 수리가 필요할 때 폭시가 있는지부터 확인해줘야 한다.

8. 스프링트랩이 플레이어의 바로 앞까지 왔을 경우, 두 가지 선택지가 존재한다.
1번캠에 오디오를 재생하거나, 눈을 피하지 않고 스프링트랩을 계속 쳐다보는 것이다.
첫번째 경우는 5시 이전이라 조금이라도 시간을 더 벌어야 하거나, 스프링트랩이 1번캠에서 이동해 온 것을 본 직후라 캠을 켜서 오디오를 틀어도 되는 경우이고, 두번째 경우는 6시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거나, 스프링트랩이 언제 눈앞까지 다가왔는지를 놓친 경우다. 스프링트랩의 눈을 피하지 않고 계속 쳐다보고 있으면 습격당하지 않는다.
스프링트랩이 플레이어를 바라보기 시작하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수리를 시도하거나 캠을 켜는 등의 딴짓을 하거나, 재수 없게 프레디가 경비실 앞을 지나가 점프스퀘어가 일어나면 그대로 죽는다.

제작사 스콧 코슨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공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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